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추석 선물은 뭘로 할까?

by 한고양 2024. 8. 29.
반응형

 

 

 

 

 

추석 선물세트들 종류는 다양하겠지만
제가 종류를 정리해봤습니다~!
 
건강 식품 / 수산물 세트 / 육류 세트 / 과일 세트 / 와인 및 술 세트
/ 육가공류 세트(스팸 등) / 기름 세트(올리브 오일 등)
 
그리고 추석 선물로 인기 많은 선물은 뭘까요?
당연 0순위는 (돈)봉투겠지요~!
 
하지만 전 마음을 담아 어떤 제품을 보낼가 고르는 그 수고도 같이 전해주는것이라
전 같은 가치라면 받을때도 선물이 더 좋더라구요^^
둘다 받음 더 좋은건 안비밀♥

 
그래서 이 포스트는 주관적인 의견으로 보시길 바라며,
선물 선호도를 별5개 최고로 해서 점수매겨서 공유드리려고 해요.

 

 

 

 

 

먼저, 제가 2010년부터 사회생활을 하며 받고 주었던 선물들과 선호도를 보여드릴게요!
 
1. 가공선물세트(육가공 등)
★★★☆☆

시중에 파는 스팸사진. 출처: 다나와

 
스팸과 같은 육가공류를 제일 먼저 받아봤어요.
이때가 사회초년생 때였네요!
당시 금액으로는 3~5만원 가량 했었어요.
(10년도 더 전이에요)
그러고보니 지금도 가격대가 많이 안 올라갔네요.
거의 비슷한것같습니다 물가에 비해 저렴한거네요
점점 생상공정이 효율적이어진건지,
아니면 점점 판매자가 허리띠 졸라메는건지 모르겠지만요.
 
 
2. 건강기능식품
★☆☆☆☆
 
그리고 10년전 다닌 회사에서 받은 추석 선물은
기력회복에 좋은 건강기능 식품으로
정관장같은 액체 포였는데요. 정관장은 아니었어요
당시 해당 건강식품 금액이 10만원은 안넘고
5만원~7만원 사이로 구매했을거로 추측되요
아마 정관장보다 조금 저렴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해서
그걸 직원들께 돌렸던것 같아요.
그것도 홍삼관련 건강기능식품이었거든요.
그런데 저는 따로 먹는 영양제들이 있어,
선호하지 않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받으면 가족이나 친척께 드리곤 했어요.

건강기능식품의 예로 천호엔케어의 홍삼스틱 제품이네요

 
3. 과일세트
★★★★☆
 
그리고 8여년전 프리랜서로 일한 회사에서는,
과일세트를 집으로 바로 배송해주셨습니다.
정직원이 아닌데 주셔서 많이 감동한 기억이 나요.
종류도 직원들과 같은걸로 보낸걸로 알구요.
 
과일세트는 근래에도
네이버스마트스토어나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으로
명절때 지인들께 선물로 보내곤 했는데요
예쁜 포장에 싱싱한 과일을 먹을 수 있으니 
선호도가 넘 좋은 선물같아요.
어떤 과일을 좋아하는지 몰라
다양하게 넣은제품을 고르기도하고
사과와 배만 있거나, 사과만 있거나 하는 제품도
고르기도 합니다

과일 종류가 다양하게 섞인 과일선물세트


가장 대중적인 과일은 역시 사과같아요 불호가없고
요근래는 가격이 비싸져 더욱 값진 선물처럼 느껴지네요
젊은사람들끼리 주고받을땐 오렌지나 파인애플등
열대과일도 들어가있는 제품을 주고 받기도 해요
 
한편 그 후에 다닌 회사 중 한곳은 또 스팸류를 주셨는데,
전철과 버스타고 퇴근길 1시간반동안 3번 갈아타며
그걸 들고 집으로 갔는데 너무 무겁고 힘들었던 기억이 나요.
그래도 감사했습니다 :D
 
그 다음에 다닌 회사는 봉투로 돈을 주는 회사를 다녔었어요.
10만원이나 20만원을 현금으로 받거나
상품권으로 받았습니다.
 
그 후에 저는 개인사업을 시작하였고
직원도 몇명 채용하게 되었는데, 
어떤 명절에는 10만원 상품권만 주기도 했고, 
어떤 명절에는 10만원 상품권과 함께
선물세트를 집으로 배송하기도 하고,
어떤 명절에는 현금을 주기도 했어요
선물세트를 보냈을때 사과가 주인 과일을 보낸적이 있구요
 
그리고 직원이 아닌 거래처나,
지인께도 선물세트를 그동안 몇번 보내보면
꼭 저는 이렇게 과일을 고르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어머니 등 가까운 가족은 소고기를 고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골라본 선물 중 올리브 오일도 있습니다.
올리브유 자체를 그대로 먹어도되는 기름으로 보내서
반응이 넘 좋았어요 
이어서 소고기와 올리브유에 대해서도 보시죠!
 
4. 소고기
★★★★★

소고기 선물은 저는 사회생활하면서 회사나 거래처로부터 제가 받아본적은 한번도 없어요
친오빠는 대기업을 다녀서 그런지 자주 받더라구요..(..흑)

한우선물세트. 등심 불고기 장조림 국거리 1.5kg 로 가격은 12만원대 출처: 옥션 청년식품관

 
이런 소고기 선물세트..! 육회를 못먹는 저인데 군침이 도네요
 
그런데 제 주위만 봐도, 서로 많이 주고 받더라구요
저는 저와 같이 일했던 직원분들께 보낸 기억이 있어요
가격면에서 부담스러워 10만원 내외로 했던것 같아요.
1kg이하는 몇만원대로 지금도 구매할수있는 상품들 많구요
 
그리고 결혼 후엔 양가 어머니들께
항상 소고기를 구매해서 드리고있는데,
요리를 위해 필요하시다 하여
선물용 포장이 아닌 냉장 제품 등을 사서 보내고 있어요
코스트코 LA갈비나 조리된불고기 등이요
 
그리고 지인으로부터 쿠팡 로켓프레시로
소고기 립을 선물받은 적이 있는데
그날 저녁에 바로 구워먹으면서 넘 행복했던 기억이 나요
그러니 추석선물 선물세트는 정말 소고기 선물이
짱인것 같습니다.. ★
 

5. 올리브 오일
★★★☆☆
 
올리브 오일은 제가 선물 한번 받아보고 감탄해서
저도 주변에 주기 시작한 선물이에요
잏반적으로 슈퍼에서 사는 올리브유나 카놀라유같은거에
계란후라이 해 먹다가
올리브 오일 선물받은걸로 계란후라이 해먹는데
왠걸 넘..풍미가 장난아닌거에요
당연히 맛도 더!! 있는것처럼 느껴지구요
 
제품종류가 너무 많은데 엑스트라버진 이라는
부제가 달린 올리브 오일도 좋구요
가격은 그렇게 쎄지 않은 제품들도 있고 천차만별이에요

데체코 아브르조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출처: 코스트코 코리아

 

선호도가 좋은데도 3점을 준 이유는, 바로 용기 때문인데요
포장을 아무리 꼼꼼이 해도 병이라는 특성상 택배이동시 깨질 수도 있다는 불안이 좀 있어서요.
그런데 그런일은 거의 없다시피 하니, 
선호하신다면 적극 추천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추석 선물용 과일 잘 고르는 법▼

 

추석 선물용 과일 잘 고르는 법 - 사과, 배, 감, 포도

추석 선물용 맛있는 과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봐요!가을을 대표하는 과일인 사과, 배, 감, 포도에 대해 알아볼게요맛있고 싱싱한 과일 고르시길 바라봅니다!  사과  좋은 사과색이 밝을

whatalovelycat.tistory.com

 

 

 

 

 

 

 

 

이상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부탁드릴게요
다가오는 명절에 행복한 연휴 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