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에서 내 사이트의 실적은 어떨까?
저도 제 사이트의 실적이 어떤건지 궁금해서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중요한 정보만 담은 구글 애드센스 실적 정보에서,
당신의 사이트의 수익실적을 어떻게 나타내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1. 페이지 RPM (Revenue Per Mille)
페이지 RPM은 1,000회 페이지 조회당 수익을 나타내요.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이에요.
예로 20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02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1달러가 되는데((0.02 / 20) * 1,000).
그럼 또 다른 예로 100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1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10달러입니다.
전자는 실적이 저조한거고, 후자는 실적이 뛰어난 셈이 되요.
즉 RPM은 높을 수록 좋습니다.
2. CPC (Cost Per Click)
정의: 클릭당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클릭당 수익). CPC(클릭당비용)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입니다. 광고의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광고 한 번 클릭으로 발생하는 수익을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CPC도 높을 수록 좋습니다.
3. 페이지 CTR (Click-Through Rate)
페이지에 표시된 광고 중 클릭된 비율로 일반 광고에서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개별 광고 노출수로 나눈 값이에요.
광고 CRT = 클릭수 / 광고 노출수 예를 들어, 1,000회 광고 노출에서 클릭이 5번 발생했다면 광고 CTR은 0.5%가 되고,
100회 광고 노출에서 클릭이 5번 발생하면, 광고 CTR은 5%입니다.
광고의 효과성과 사용자 참여도를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CTR도 높을 수록 좋습니다.ㅠㅠ
예시로 제 실적을 예를 들자면, 정말 안좋은 예시라고 보면 되겟습니다^^^
하지만 전, 사이트를 안전하게 운영하는데 목적을 두기 때문에 게의치는 않습니다.
고단가 키워드로 고수익을 내는 사이트는 공격받거나 저품질로 노출이 멈처버릴 우려도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잘하는 사람들은 고단가 고수익으로도 공격이나 문제 되지 않게끔 잘 쓰고 잘 유지하는 점도 분명 있습니다.
이런 꿈의 RPM도 있습니다.ㅎㅎ
저는 두자리수인 10이 목표입니다^^
구글 에드센스 사용하시면서 용어집을 확인하시어 궁금했던 용어를 알아보세요!
이상 도움이 되었길 바랄게요~!
'발전합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를 부르는 습관과 마인드셋과 추천하는 책과 채널 (1) | 2024.12.09 |
---|---|
도메인과 티스토리 연결하기(메인 도메인 연결 시) (0) | 2024.12.06 |
포토샵 단축키 모음 WINDOWS 버전 (0) | 2024.12.02 |
기술보증기금에서 초기창업대출 1억원 받기 (4) | 2024.11.05 |
티스토리 글 갯수 안나오게 하기 (4) | 2024.09.25 |